생애주기별 맞춤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기능향상을 도우며
가족의 행복한 오늘을 누릴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함께 합니다.
드래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프로그램명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
접수 및 지원 | 서비스 이용 문의에 대한 안내, 복지관 등록 희망의 경우 접수면접 진행 | 장애인 및 가족 |
개별지원계획회의 | 교육, 언어, 운동영역의 진단검사 실시 후,개별지원계획회의 진행 | 만 2세이상 |
쑥쑥놀이방 | 영·유아~아동에게는 놀이공간, 보호자에게는 쉼의공간 제공 | 영·유아~아동 |
드래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프로그램명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
개별평가 | 발달지연, 장애위험군 의심 영·유아~청소년 발달검사 실시 및 부모상담 | 발달지연 및 장애위험군 의심 영유아~청소년 |
모두의 아이(개별활동) | 개별평가 결과에 따른 개별접근 및 가정연계지도 방법 안내, 피드백 제공(최대 10회기 진행) | 만 5세 미만 발달지연 영유아 |
짝꿍(그룹활동) | 사회적 기술 향상을 위한 짝그룹 활동 | 만 5세 이상 취학전 발달지연 유아 |
드래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프로그램명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
미리학교(학교준비반) | 일반 초등학교 입학예정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, 특수교육대상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그룹활동 | 일반 초등학교 입학예정인 발달지연 및 장애아동, 특수교육대상아동 |
사:또 사이좋은 또래 |
초등학교에 재학중인 발달지연 및 장애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한 사회성 향상 그룹활동 | 초등학생 중 발달지연 및 장애학생 |
슬기로운 사회생활 | PEERS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중고등 청소년들의 사회기술훈련 | 중학생 이상 고기능 자폐, 아스퍼거, 경계선급 지적장애, 사회성이 부족한 중고등 청소년 |
드래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프로그램명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
심리운동 | 또래와 그룹 신체놀이를 통해 신체발달 및 정서적 안정, 상호작용 활동 | 독립보행이 가능한 영유아~아동 |
마음 에너지심리운동 | 청소년의 에너지 발산을 통한 스트레스 감소와 사회성 향상 | 통합학급 재학 중인 과잉행동 청소년 |
성장 에너지심리운동 | 아동의 에너지 발산을 통한 스트레스 감소와 사회성 향상 | 통합학급 재학 중인 과잉행동 초등 |
주민 어울림심리운동 | 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장애,비장애 성인그룹활동 동네주민과 어울려 심리적 이완기회 제공, 스트레스 완화 |
심리운동에 관심 있는 성인 |
체험심리운동 | 심리운동이 필요한 영유아,아동에게 활동체험 및 부모상담 (2024년 12월~2025년 2월까지 진행) |
심리운동에 관심있는 영유아~아동 |
드래그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.
프로그램명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
신체기능향상개별수중 | 신체조절 능력 향상을 통한 단계적 발달 수준과 기능적 움직임 향상 활동 | 아동~청소년(만 3세~18세) | 중증신체장애인 대상 적절한 운동 및 활동을 적용하여 신체 건강유지 | 성인(만19세 이상) |
청소년그룹수중활동 |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한 협동성 및 사회성 증진 그룹활동 | 청소년(14세~18세) |
성인그룹수중활동 | 근력강화, (상·하지) 협응 능력 증진 등 대상자에게 맞는 신체 자가운동법 교육 | 성인(만18세 이상) |